갱신기간이 만료된 공인인증서를 재발급하고자 할 때, 공인인증서 발급이 실패했다고
아래와 같은 알림이 발생합니다.
"인증서 발급에 실패했습니다.[-2] 등록 후 (30)일이 지나 인증서를 발급할 수 없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이용약관을 참조하세요."
보통 공인인증서는 만료 날짜 30일 전부터 공인인증서를 사용하는 은행이나 여러 금융권 사이트의 로그인 화면에서 갱신 알림 볼 수 있습니다.
갱신은 해당 금융 사이트나 한국전자인증(http://www.crosscert.com)에서
손쉽게 갱신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갱신기간이 지나면 해당 공인인증서가 정지되고 접속하고자하는 사이트에
로그인을 할 수 없습니다. 이 경우, 단순하게 아래의 안내대로 은행사이트나
한국전자인증에서 재발급 받으실 수 없습니다.
로그인을 할 수 없습니다. 이 경우, 단순하게 아래의 안내대로 은행사이트나
한국전자인증에서 재발급 받으실 수 없습니다.
위의 안내에는 기재되어 있지 않지만 재발급은 공인인증서가 유효한 기간에 PC에서 삭제되었거나 USB 등 보안매체를 분실한 경우, (개인은 해당되지 않지만)업체명이 바뀐 경우에만 가능합니다. 여기서 핵심은 유효한 기간이라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만료된 공인인증서를 재발급 받기 위해서는
한국전자인증 콜센터에서 등록 정지된 공인인증서를 해제 시켜주어야 합니다.
(저는 이것도 모르고 직접 은행에 가서 재발급을 하였습니다 :)
문의는 1566-0566입니다. (해외는 82-2-3470-3701이라네요 :)
상담원과 상담 후에 다시 재발급 과정을 거치면 언제 그랬냐는듯이
쉽게 재발급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다같이 따라해봅시다
공인인증서 갱신은 기간 만료 30일 전에 가능!
공인인증서 재발급은 인증서가 유효한 기간에 가능!
공인인증서 정지 해제는 한국전자인증 콜센터에서 가능!
이상입니다!
다같이 따라해봅시다
공인인증서 갱신은 기간 만료 30일 전에 가능!
공인인증서 재발급은 인증서가 유효한 기간에 가능!
공인인증서 정지 해제는 한국전자인증 콜센터에서 가능!
이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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